티스토리 뷰
목차
장태산 자연휴양림 숙소 예약하기
대전 장태산은 가을, 겨울철 가족단위 또는 연인끼리 많이들 놀러 오십니다. 방문객분들은 대전 외의 지역에서 놀러 오시기 때문에 당일치기가 아닌 이상 대부분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장태산 자연휴양림 안에는 캠핑장, 야영장, 휴양관 등이 있습니다. 매달 1일부터 선착순으로 예약하실 수 있지만 예약하시려는 분들이 많아 빠르게 예약마감되기 때문에 여행 한 달 전에는 숙박시설을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캠핑장, 숙박시설 예약하러 가기⬇️
장태산 자연휴양림 근처 맛집
10월 중순부터 단풍철이 되기 시작하면서 장태산 자연휴양림에 여행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 레저 활동, 산책을 즐기고 내려와서 근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풍을 충분히 즐기신 후에 대전의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드시며 휴식하는 것은 어떤가요? 지금 바로 자연휴양림 근처 후기가 가장 좋은 맛집 3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나들이가든
장태산 자연휴양림 안에 있는 한식맛집입니다. 대한민국맛집에도 선정된 인정된 밥집으로, 비빔밥, 산채비빔밥, 파전, 백숙, 전골 등 보양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반찬들도 많았다는 후기가 많이 있으니 믿고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과 가격 확인하러 가기⬇️
장태산에서 내려와서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근방의 맛있는 백숙집, 한식집을 찾으신다면 가장 먼저 나들이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제철 나물을 이용한 산채비빔밥과 도토리묵무침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
2. 암스테르담
두 번째로 야채 쌈밥집인 암스테르담 추천드립니다. 식당 이름만 봤을 때는 양식집일 것 같지만, 한식 전문식당입니다. 야채를 직접 재배하고 따서 신선한 야채를 곁들어 불고기 쌈밥 정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야채 쌈밥, 불고기쌈밥, 한우등심쌈밥, 삼겹목살바비큐쌈밥, 오리훈제쌈밥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단체손님 최대 150명까지 수용 가능해서 실제로 식당에 가보시면 관광버스를 대관해서 장태산에 여행 오신 단체손님분들이 많이 오십니다. 아래에서 메뉴판을 보고 가격을 미리 확인하시고 예약해 보세요.
️
식당은 장태산 자연휴양림 입구 장안저수지 도로변에 위치해있습니다. 식당 앞에 주차장이 넓게 있어 주차하시기 편합니다. 단체석 위주의 2층까지 있는 넓고 큰 식당입니다.
3. 왕관식당
왕관식당은 장태산 자연휴양림 근처는 아니지만 대전 중구에 있는 맛집으로 유명한 콩나물밥, 육회 맛집입니다. 생활의달인에도 출연했고, 블루리본서베이를 매년 받고 있으며, 인스타에서도 젊은 MZ들 사이에서 대전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메뉴는 단 1가지로 콩나물밥과 육회입니다. 한우 암소로 육회에 콩나물밥과 같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왕관식당의 위치는 자연휴양림 밖에 있으니 네비를 꼭 치고 가시기 바랍니다.
30년 전통의 콩나물밥집으로 줄 서서 먹을 만큼 믿고 갈 만한 왕관식당, 강력 추천합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하루에 딱 2시간만 영업하니 아래에서 휴무일과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휴무일과 영업시간 확인하기⬇️
4. 소담
먼저, 소담은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한정식집입니다. 오삼불고기, 한방닭백숙, 묵은지 닭볶음탕을 비롯해 민물새우탕, 황태해장국 등의 식사류가 있습니다. 특히 정갈한 밑반찬과 집밥 스타일의 메뉴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담의 메뉴판과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 소담 예약하기▲
⬇️흑석리 시내에 있는 식당 소담 위치 보러가기⬇️
5. 산막골 가든
장태산 산자락의 풍경 좋은 곳에 위치한 흑돼지구이 맛집입니다. 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에도 소개되었고, 2022년 10월 7일 허영만의 백반기행 대전 밥상 편에도 소개된 식당입니다. 아래에서 식객 허영만이 왜 산막골 가든을 맛집으로 소개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특히나 흑돼지구이 1인분에 9천 원이라는 가성비가 돋보이는데요, 토종흑돼지모듬은 목 부위와 등 부위 등으로 구성되며 살코기와 비계가 5:5로 나옵니다.
⬇️산막골 가든의 위치와 메뉴까지 확인해 보세요.⬇️